Close

Newsroom

[보도사진] 모타스 아티스트 토크 (1)

S2A, 9월 5일 아티스트 듀오 MOTAS(모타스) 개인전 ‘Remain the Same’ 개최

S2A는 일본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아티스트 듀오 MOTAS의 개인전 <Remain the Same>을 개최합니다. 그들은 그래피티 아티스트였던 BOYA와 스톱 모션 영화 프로젝트 작업을 해오던 TOMO로 구성된 아트 유닛으로, 초기 벽화 작업을 통해 대중과 예술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퍼포먼스, 회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MOTAS의 작품은 언더그라운드, 펑크 문화, 도상학, 일본 전통 타투, 애니메이션, 테크노팝 음악 등에서 영감을 받아 그래픽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추상회화가 결합된 독창적인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그들의 작업은 감각적이고, 실험적인 스타일을 통해 독특한 예술 세계를 구축해오고 있으며 ‘BLEYE(브라이)’와 ‘OOOS(오스)’라는 캐릭터들이 등장시켜 서사를 만들어갑니다. 손가락을 형상화한 이 캐릭터들은 MOTAS의 세계관을 확장해 나가며 관람객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역할을 합니다.

초기 작업부터 등장한 BLEYE(브라이)는 “어떤 상황이 닥치더라도 내일은 올 것이고, 우리는 어깨 위에 무언가를 짊어지고 살아갈 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캐릭터들은 수년간 진화해오며 점점 더 생동감 있는 존재로서 성장해왔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들과 그들의 세계관은 현재 회화 뿐만 아니라 벽화, 브랜드 협업, 제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프로젝트와 전시를 통해 그들의 예술적 비전을 나누고 있습니다.

본 전시에서는 일상 속 변하지 않는 가치와 행복을 MOTAS만의 따뜻한 시선과 감성으로 풀어낸 회화 및 퍼포먼스 작업 40여점을 선보입니다. 일상의 행복을 다시 한번 들여다 볼 수 있는 이번 전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